오늘의 일기 및 기도

오늘도 존중받는 하루로 착한 심성들에 행복을ᆢ

건강소장 2023. 6. 13. 05:47
728x90

자기암시, 자기최면
나는 앞으로 닥칠지도 모르는 위험에 대해 한동안 생각해 봤지만 다 잘될 거라는 느낌이 들었다. 그 생각이 점점 커지면서 걱정하지 않기로 마음먹었다. 조심하면서 천천히 해 나가면 되리라. - 제임스 레드필드의《천상의 예언》중에서 -

'하지'가 멀지 않아서인지 이른 새벽에도 먹구름 끼인 하늘을 볼 수 있다. 어둠에도 세상을 볼 수 있고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이 나에게 있다면 하는 되지 않는 상상으로 새벽을 달린다. 위험요소를 경계하며 오늘을 밝게 보는 긍정에너지의 지혜가 필요한 때라고 생각한다.

걱정이 많아도 문제지만 무방비로 있는 것도 한번쯤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다. 이 사람은 이래도 되나보다 라는 인식을 갖게되면 상대 입장을 생각하지 않고 낮게 보며 당연시하는 속성이 인간관계에서 많이 봐왔다. 존중받는 경계가 무너지면 무례한 사람들이 생긴다.

이런 상황이 되면 배려하지 않는 무리한 요구로 인해 스스로 곤혹스런 일들을 겪게된다. 한번쯤은 되돌아 보고 함부로 해서는 안되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줄 시기도 있어야 한다. 혼자 있는 시간은 신앙의 시간으로 그리고 휴식으로 자신만의 시간도 가져야 한다는 생각을 갖는다.

오늘도 우리님들과 저가 맞이하는 하루에 어제보다 나은 하루를 만드는 멋진 하루가 되게하시고 순간순간 선택하는 결정에 축복으로 채워주셔서 진정으로 존중받는 하루로 착한 심성들에 행복을 누리는 아름다운 날들이 되게하여 주시기를 기원합니다 🙏 ᆢ

2023.    06.    13.  새벽 출근길에ᆢ